지역사회로부터 사랑과 신뢰 받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우리는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지역복지사회 실현을 위해 항상 노력한다.
우리는 사회복지기관으로서 투명성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윤리경영을 실천 한다.
우리는 지역사회복지기관으로서 지역의 공동체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윤리경영을 실천한다.
우리는 사회복지실천가로서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과 더불어, 사회복지가치를 실천한다.
우리는 전문가로서 전문적인 연구와 실천을 바탕으로 사회복지를 실천한다.
우리는 윤리경영에 앞장서, 기관 및 임직원, 지역주민간의 보다 민주적이고 공정한 윤리경영을 실천한다.
춘천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사 윤리강령을 준수하며, 올바른 가치판단 기준 및 이와 관련된 절차를 정함으로써 윤리적인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관은 쾌적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한다.
기관은 직원의 복리후생과 직원 복지증진을 위한 제도의 실시로 직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기관은 직원에게 채용, 승진, 평가, 보상에 있어 공정한 기준을 적용하며 목표와 성과에 대한 분명한 기준을 제시하고 업적과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하여야 한다.
기관은 직원의 자질과 능력개발을 위해 적절하게 지원하며 직원의 업무 역량강화를 위해 힘쓴다.
자신의 업무와 관련해서 발생하는 모든 사항과 기관내에서 발생하는 사건, 사고 등 적시에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하게 보고하여야 한다.
직원은 업무과정에서 습득한 지식 및 정보를 공유하여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고 습득된 정보에 대해 업무외적으로 정보를 누설하지 않는다.
직원은 기관의 사진을 소중히 여기고 기관의 자산으로 사적이득을 취하지 않는다.
직원은 업무시간 중에 업무와 관련이 없는 사적행위를 하지 않는다.
직원은 사회복지의 기본가치인 지식, 기술, 가치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이용자의 개성을 존중하며 그들의 개인차와 욕구에 합의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직원은 이용자들에게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를 적극 발굴, 활용하여야 한다.
이용자와 자원연계 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고 교육한 후 파견하며, 자원활동가 확인서는 정확한 기록을 바탕으로 발급하며 개인적 친분이나 봉사자의 개인적 사정, 부탁으로 인해 확인서를 발급하지 않는다.
직원은 성별, 연령, 학력, 장애여부, 종교 등의 이유로 이용자를 차별하지 않고 공정하게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이용자를 존중하고 신체적 정신적 위험이나 폭력, 고통, 강압,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직원은 이용자와의 관계에서 반말, 은어, 비속어를 사용해서는 안되며, 적절한 언어와 호칭을 사용한다.
직원은 이용자와 평등한 입장에서 만나고 업무를 추진한다.
직원은 이용자와 어떤 상황하에서도 금전적, 성적 관계 등 주적절한 관계를 갖지 않는다.
이용자와의 약속은 신중히 판단하여야 하며 기관보고사항인지 판단하여야 하며, 체결된 약속은 책임감 있게 이행한다.
직원은 이용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이용자의 이익을 최대한 대별하여야 한다.
직원은 이용자에게 평등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련하여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철저히 비밀을 유지하며 이용자의 동의없이 사적인 정보를 노출하지 않는다.
이용자의 정보에 대한 외부유출은 당사자의 사전 동의 후 공문에 의해 시행하며 개인파일, 전산프로그램은 잠금장치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이용자의 비밀을 보장한다.
이용자의 비밀보장을 위해 상담실에서 상담을 실시하며 공공장소에서 당사자의 승인 없이 이용자에 관한 토론을 방지해야 한다.
이용자가 자신의 서비스계획 및 평가에 참여하여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한다.
이용자의 서비스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얄 권리를 인정하고 존중하여야 한다.
이용자에게 문제가 발생할 경우 관계기관 및 가족에 신고의무를 반드시 이행하여야 한다.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복지관
직원과 소통하고 규정과 지침을 준수하는 복지관
투명한 재정을 사용하는 복지관